생활/윈도우팁

SC제일은행 인터넷 뱅킹 500오류 해결 방법

아앙망드 2022. 2. 3. 12:10

 

오늘 이체해야 되는 돈이 있어서 SC제일은행 인터넷 뱅킹에 들어갔는데 웬걸,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하니 무슨

' http 서버 오류... 500.. 문제가 계속되면 고객센터에 전화하세요.'라고 오류가 발생하면서 넘어가지 않았다.

검색해 봐도 동일 증상으로 글을 올린 사람을 찾아볼 수가 없어 어쩔 수 없이 고객센터에 전화 걸었다.

 

몇 번 시도 후 동일 증상이 풀리지 않아 정말 정말.... 오랜 기다림 끝에 전화에 성공한 결과

'은행 서버에는 문제가 없고 내 컴퓨터에 보안 프로그램이 문제인 것 같다며 재설치를 요구해 시도한 결과 똑같..

상담사가 원격 조종하시겠습니까 했는데 왠지 골치 아파질게 뻔하고 일단 서버에 문제는 없다고 해서 내가 혼자 이것저것 해보겠다고 하고 끊었다.

 

그 후 상담사가 권해본 재부팅도 역시 안됨.... 그래서 우선 뭐가 문제인지를 알기 위해 현재 쓰고 있는 크롬이 아닌 엣지 브라우저로 시도해 보자 바로 로그인에 성공하였다.

하..... 내 기다림은 무엇이었는가....

 

그래서 보안 프로그램이나 컴퓨터 자체 문제가 아닌 크롬의 문제라는 것을 알고 난 후 내가 무슨 설정을 건드렸길래 그러지 하고 찾던 도중... 얼마 전 설정에서 건드린 HTTPS 설정이 기억났다.

 

 

바로 저 녀석인데.

HTTPS 연결만 가능하도록 강제로 설정하는 보안 설정 중 하나인데 내가 이것저것 설정을 찾다가 우연히 발견하고 체크한 것이 문제였다. (어쩐지 오류 뜰 때도 오류 메시지에 HTTP 연결 어쩌고 하더니만...)

 

저 항목에 체크하면 SC제일은행 인터넷 뱅킹을 이용 못하니 참고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