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전자기기

윈도우 디펜더(윈도우 기본 내장 백신 프로그램)을 써야 하는 이유

아앙망드 2021. 10. 5. 14:12

컴퓨터를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혹여나 바이러스에 걸리지 않을까 고민해 본 사람들이 있을 것이다.

얼마 전까지만 해도 엄청난 이슈를 불러왔던 랜섬웨어부터 시작해서 인터넷에는 수많은 바이러스들이 많기 때문에 이를 막기 위해 백신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는 사람들이 있을 거다.

나도 예전엔 국내 바이러스 백신으로 유명한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해 썼는데 이제 그렇지 않다.

왜냐면 윈도우에 기본 탑재되어 있는 윈도우 백신 자체의 성능이 매우 좋아졌기 때문이다.

언제부턴가 불신의 제1대상이었던 윈도우 백신이 계속되는 업데이트를 걸쳐 매우 준수한 성능을 보여주고 있다.

에초에 윈도우를 만든 마이크로소프트에서 만든 백신인 만큼 안정성이나 무게는 윈도우에 최적화가 되어있을 것이고 성능 또한 윈도우를 만든 회사에서 만든 백신인데 당현이 좋을 거라고 생각되기 때문이다.

백신 업데이트 또한 하루에 2~3번씩 자주 이루어지는 것을 보니 더 마음이 놓이는 기분이다.

따로 백신을 사용하지 않고 윈도우 백신을 사용하는 사람들은 꼭 '윈도우 보안'설정에 가서 이곳저곳 클릭해가며 꺼져있는 설정들을 꼭 클릭해서 켜주는 것을 권장한다.

어떤 이유에 선진 모르지만 생각보다 기본적으로 꺼져있는 보안 설정들이 많이 존재하기 때문이다.

어쨌든 나는 앞으로도 다른 백신은 사용하지 않고 윈도우 백신을 계속 사용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