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 애니메이션 작품 리뷰/만화, 애니매이션

넷플릭스 애니매이션 추천! 죠죠의 기묘한 모험

아앙망드 2021. 8. 28. 00:09

출처 넷플릭스

정말 개성이 넘치다 못해 폭발해버린 그림체와 세계관을 가진 이 애니메이션은 지금까지 5기나 제작될 정도로 장편이기도 하며 여러 팬에게 사랑받는 만화이자 애니메이션이다.

 

나는 죠죠의 기묘한 모험에 대해 알게 된지는 정말 오래됐는데 어쩌다 유튜브에서 근육질의 남자들이 기합을 넣어가면서 싸우는 짧은 장면으로 알게 되었다.

하지만 그 이후로 왠지 모르게 손이 안 가다가 지금에 이르러 '뭐 볼 거 없나?' 하며 넷플릭스를 뒤적이던 중 죠죠의 기묘한 모험을 발견하게 되었다.

 

줄거리는 죠죠가문의 자손들이 특별한 능력을 통해 악과 맞서 싸우는 정통적인 모험물이며, 이것에 더해진 깔끔한 기승전결의 전개, 찰진 내레이션과 개성 넘치는 캐릭터는 왜 그동안 죠죠의 기묘한 이야기가 사랑받아 왔는지 알 수 있다.

 

만화, 애니메이션으로써는 정말 흔치 않게 매 시즌마다 주인공이 바뀌는 형식으로 진행되는데 아직 다 보지는 않았지만 지금까지 바뀐 주인공들 모두 정말 매력적인 데다가 주인공만큼이나 악역, 조연의 비중과 개성이 뚜렷한 작품이다.

 

그래서 단순히 주인공 / 조연으로 나누기에 아까울 정도로 인물 하나하나가 살아있는 것이 이 애니메이션에 큰 특징 중 하나이다.

 

다른 애니매이션 어디서도 볼 수 없는 근육질 몸매의 인물들의 기묘한 포즈와 싸움을 보고 있자면 정말 이런 느낌은 이 작품이 아니면 불가능하다고 밖에 생각이 안들 정도, 한마디로 대체 불가능한 하나의 장르를 구축한 듯한 느낌까지 있다.

 

죠죠의 기묘한 모험은 현재까지 모든 시즌이 넷플릭스에 있는 것 같으니 찜해 두었다가 보기를 바란다.